영단어 steak 10초만에 쉽게 외우기 꿀팁!
본문 바로가기
자기주도학습/초등영어

영단어 steak 10초만에 쉽게 외우기 꿀팁!

by 상상mom 2023. 11. 24.
728x90
steak
(쇠고기) 스테이크

 

 

ST 까지는 파닉스로 눈치껏 가능하다고 치고, E와 A의 순서가 헷갈릴 때의 노하우입니다.

 


ST


 

 

"스테이크 먹을때, 입 중에서 어디로 잘라내지?"

 

"이 요?!"

 

"그렇지, 그러니까 E가 먼저 나오는거야!"

 


STEAK


 

우리의 호호

ㅋㅋㅋㅋㅋㅋㅋ 

엄마의 황당 단어암기법에 그저 웃지요. 

뭔가 체념한듯 웃으며 일단 들어나 보자는 심정으로 묻는 호호입니다.

 

"그래서요? 그 다음엔요?"

 

"이로 잘랐으면, 그 다음에 어떻게 씹어?"

 

"꼭꼭?"

 

"아니지! 악악(AK) 씹어야지!"


STEAK


 

 

"그래서 st  e(이로)  ak(악악씹기), steak 인거야"

 

옆에서 우연히 듣던 하하도 엄마의 이상한 논리에 어이가 없는지 웃으며 듣고 있습니다. ㅋㅋㅋㅋㅋ

 

 

"에?? 이로 악악?"

 

"너, 이거 생각 안날거 같지? 근데 이상~~ 하게 스테이크 외울때마다 신기하게 이거 생각날걸?" 

 

그렇게 다음날 영어단어 시험을 보고 온 호호 왈

 

"엄마.. 진짜 이상~~하게 생각나요. 스테이크는 이로 악악 ㅋㅋㅋㅋㅋ"

 

먹고싶다 스테이크! 이로 악악!!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