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묶기 신공]머리묶을때 움직이는 따님들~ 상상력도 높이고 고개돌리지 않게 하는 법!
본문 바로가기
신나게 놀자!!

[머리묶기 신공]머리묶을때 움직이는 따님들~ 상상력도 높이고 고개돌리지 않게 하는 법!

by 상상mom 2014. 11. 21.
728x90
728x90

 

 

 

 

 

[아이랑 놀기/준비물이 필요없는 놀이] 한곳보며 상상하기

 

 

요즘 아침마다 공주님들 머리 묶으면서

새삼 느낀게 있어요.

 

어라?? 요즘 요녀석들 머리묶을때 움직이지도 않고 가만히 있네??

 

이제 그정도는 기다려줄만큼

많이 컸나봐요 ^-^

 

몇달전까지만 해도

머리좀 묶을라 치면 고개를 이리돌렸다가 저리돌렸다가

흐미... 머리 갈라서 잡으면 놓치고, 흐트러지고..

 

아 놔~~ 혈압..!!!

 

아쫌!!! 

가만히좀 있어봐바바바바바!!!!!

 

이러고 흥분하기 일쑤였는데 말이죠.

 

그때 추억(?)이 문득 떠올랐네요 ㅋㅋ

 

그때 혈압상승 방지를 위해 썼던 방법이 있어요.

 

 



1. 아이 앞에 보이는 아무거나 목표물을 딱! 정하세요.
 
2. 뭐가 떠오르는지 생각해보자고 하세요.
 
아이는 생각을 떠올리느라 그곳을 계속 쳐다보게 된답니다.
아이가 생각하는 사이에 빛의속도로 묶으세욧!
 
(아무래도 너무 어린아이들 보다는
적당히(?) 대화가 가능한 연령대부터 써먹을수 있겠네요 ^^)
 

 

이 방법이 좋은점은...

1. 머리묶을때 안움직이고 가만히 있는 시간을 벌기에도 좋지만

2. 연상하는 연습도 된답니다.

 

무엇보다  가장 좋은점은!!!

3. 아침부터 움직인다고 아이들한테

짜증낼 일이 없다는 거죠!

 

오우~~

제가 생각했지만 넘 좋은 방법이에요~~

ㅋㅋㅋㅋㅋ

 

(또 막 자화자찬하시고~)

축하2

 

 

 

 

 

머리묶기 시작해 볼까요?

 

현재 아이가 앉은 시선중심에서 목표물을 찾으세요.

 

하하 앞쪽에 수건이 보이네요.

 

 

"하하야, 저기 수건 보이지?"

 

(자~~ 이때부터 빗질 겁나게 빠른속도로 시작합니다~~)

 

"응"

 

"그 수건을 보면 뭐가 떠올라?"

 

(손!!손!! 빗질하셔야죠 빗질!!

한순간도 멈추지 마세요!! ㅋㅋㅋㅋ)

 

"엄마는... 꽃이 떠오르는데, 하하는 뭐가 떠올라?"

 

"음...

....

.....

.....

....

엄마, 난 잭과 콩나무가 생각나"

 

 

 

우리에게 필요한건 뭐???!!!

 

쀠~~~드!!!!!

 

생각하는 사이에 왼쪽머리 완성!!!

신나2

 

 

 

오른쪽머리 묶어볼까요?

 

 

 

"하하야, 그럼 저 초록색 시트지를 보면 뭐가 떠올라?"

 

손~ 놀고있는거 아니죠?

빛의속도로 분발하세요~

 

"음...

.....

.....

....

....

엄마, 사다리가 떠올라"

 

"와~ 어떻게 사다리를 생각해 냈어?

역시 우리 하하는 창의적인 아이야~"

 

또 주절주절 하는 사이에 오른쪽 머리 완성!!!

홧팅2

 

 

이렇게 우리는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머리묶기를 마쳤답니다~~

 

머리묶을때 뿐만 아니라,

그냥 시도때도 없이 해봐도 좋은 놀이인거 같아요.

 

길을 가다가도, 잘때 누워서 천장을 보고도

어디에나 상상할수 있는 소재들은 널리고 널렸으니까요~ ^-^

 

준비물은.. 그냥 눈앞에 있는 모든것들이네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