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놀아주기/집에서 하는 놀이/유아놀이] '비밀의 방' 놀이
본문 바로가기
신나게 놀자!!

[아이와 놀아주기/집에서 하는 놀이/유아놀이] '비밀의 방' 놀이

by 상상mom 2014. 10. 16.
728x90
728x90

[집에서 아이랑 놀아주기]

 

 

보통 집에서 아이와 뭐하고 놀아주시나요?

 

저희집에는 아이들이 친구가 올때마다 소개해준다며

꼭~ 데리고 가는 곳이 있어요.

 

이름하야 '비밀의 방'

 

우리집에 숨어있는 하하양과 호호양의

'비밀의 방'을 소개할게요

 

 

 

 

자~ 비밀의 방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이제 문을 열고 들어가 보실까요??

 

 

 

 

 

별거 없죠?

그래도 싱크대도 있고, 이불도 있고..

세간살이는 왠만큼 갖춰져 있네요

ㅋㅋㅋ

 

 

바로 이곳이 하하양과 호호양이

격하게 사랑하고 좋아하는

비밀의 방이랍니다.

 

 

 

틈날때마다 들어가서 지들끼리 쑥닥거리면서

어찌나 좋아들 하는지..

 

이불문을 들추기라도 하면

엄마는 들어오면 안된다며

어찌나 텃새를 부리는지

 

나원참~

 

이곳에서 소꿉놀이도 하고

이불깔아놓고 침대처럼 만들어서

잠자기 놀이도 하고

인형놀이도 하고

 

심지어는 간식도 저기가서 먹을때도 있어요.

 

아주 그냥 아지트네요

 

이쯤되면... 이곳이 어딘지

눈치들 채셨나요??

 

 

 

 

바로 저곳이랍니다!

 

우리집 옷장.

 

어릴적에 한번쯤은 옷장안에서 이불을 침대삼아 자보고 싶었던 기억..

누구나 있었을거 같은대요..

 

상상맘도 그랬어요.

 

우리 하하양과 호호양도 저기 들어가는걸 어찌나 좋아들 하는지

ㅋㅋㅋ

 

원래 저자리가 이불자리인대요.

 

처음에는 본인들이 직접 이불 개고 정리하는 조건으로 빼주곤 했는데

그게 매번 하려니 아이들도 힘들고, 마무리 해줘야 하는 저도 힘들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과감하게 저자리를 비워두기로 했어요.

 

언제든 마음껏 들어가서 놀수 있도록 말이죠 ^0^

 

 

사실 놀아준다기 보다

장소만 제공해줘도 알아서 재미나게 놀아주니

 

'엄마 자유시간 획득' 노하우네요 ㅋㅋㅋㅋ

 

가끔 이불문 밑으로 얼굴 쑥~~ 들이밀고

어흥~ 도 해주고, 책도 읽어주고 그러면 더 좋아라 하죠 ^0^

 

대신 친구들이 집에 오면 꼭 말해줘요.

 

"이건 이모네 집에서만 하는거다~~

집에가서 엄마한테 옷장 비워달라고 하기 없기!"

 

ㅋㅋㅋ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