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육아

PPT 무료 아이콘, AI로 그림 그리기 등 발표준비 유용한 사이트 모음

by 상상mom 2023. 12. 1.
728x90

요즘은 대학교 발표나 회사 프레젠테이션뿐 아니라 중학교 수행평가, 고등학교 수행평가에서도 PPT 발표를 많이 하죠. 그러다 보니 아이들도 파워포인트를 사용할 줄 알아야 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또한,  수행평가에 사용되는 발표자료에서 아이콘이나 그림 등 자료의 저작권도 중요하게 다뤄지게 됩니다. 이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들을 몇 가지 소개하고자 합니다. 우선 무료로 필요한 아이콘이나 그림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들이 있어 한자리에 모아보았고, 가끔은 내가 딱 원하는 그림이 나오지 않을 경우도 있죠. 그럴 때는 AI를 이용해 원하는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사이트도 있답니다.

 

1. 플랫아이콘, 플래티콘(Flaticon)

플래티콘 바로가기

 

Free Icons and Stickers - Millions of images to download

Download Free Icons and Stickers for your projects. Images made by and for designers in PNG, SVG, EPS, PSD and CSS formats

www.flaticon.com

사이트가 영어로 되어 있어서 당황하실 수 있는데 검색어에 한글로 입력하면 영어로 자동변환되어 원하시는 그림이 검색됩니다. 저는 늘 한글로 입력해도 결과가 잘 나와서 크게 문제를 못느꼈습니다. 필터기능도 있어서 원하는 컬러 분위기나 모양,느낌, 정렬등을 원하는 대로 설정하여 선택지를 좁혀나갈 수 있습니다. 

 

 

2. 픽사베이(pixabay)

픽사베이 바로가기

픽사베이에서는 일러스트, 벡터, 비디오, 음악, 음향효과, GIF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벡터라는 이미지 세트를 제공하고 있는데 온라인상에서 바로 편집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3. 프리픽(Freepik)

프리픽 바로가기

 

Freepik: Download Free Videos, Vectors, Photos, and PSD

Millions of Free Graphic Resources. ✓ Videos ✓Vectors ✓ Photos ✓ PSD ✓ Icons. All that you need for your Creative Projects. #freepik

www.freepik.com

 

프리픽 사이트에서는 vectors, 사진, 비디오, PSD, 템플릿 등의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벡터(vectors)는 다양한 아이콘들의 이미지가 모아져서 하나의 세트처럼 제공되는 그림이라고 보시면 되는데 편집도 가능합니다. 또한, 온라인상에서 바로 편집을 할 수 있는 Edit online기능이 있어 편리합니다. 

 

 

 

4. 더눈프로젝트(thenounproject.com)

더눈프로젝트 바로가기

 

Noun Project: Free Icons & Stock Photos for Everything

 

thenounproject.com

더눈프로젝트는 5백만 개 이상의 아이콘을 검색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흑백의 심플하고 모던한 느낌의 아이콘들이 많습니다. 

 

 

 

5. 빙 Bing (AI로 그림그리기)

빙(Bing) 사이트 바로가기

 

Bing

Bing은 지능적인 검색 기능은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검색하고 보상을 제공합니다.

www.bing.com

 

기존에 있는 자료들 중 내 입맛에 딱 맞는 아이콘이나 그림을 찾을 수 없을 때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이런 경우 빙에서 AI로 원하는 그림을 그려볼 수 있습니다. 검색어에 만들고 싶은 이미지를 설명하여 적어 넣으면 다양한 조합을 통해 해당 그림을 그려줍니다. 

 

검색어는 자세히 넣을수록 원하는 그림에 가깝겠죠. 저는 이런 요청사항을 넣어 보았습니다. 

 

"아이스크림 도시에 가운데는 도로가 있고 알록달록 원색들의 자동차가 달리고 있어. 하늘 위에서 대각선으로 내려다보는 각도면 좋겠고, 빌딩은 도로 양쪽에 30개 정도 세워줘"

 

그 결과물이 다음 그림들입니다. 

 

bing 사이트 결과물

 

아이들이랑 심심할 때 이런저런 단어를 입력하며 그림을 만들고 놀아도 재미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