폼블럭으로 '헨젤과 그레텔' 과자집 등 무대배경 만들기(과자집, 아궁이, 솥)
본문 바로가기
상상맘의 서랍장

폼블럭으로 '헨젤과 그레텔' 과자집 등 무대배경 만들기(과자집, 아궁이, 솥)

by 상상mom 2017. 10. 12.
728x90
728x90

 

<헨젤과 그레텔 연극배경 세트 만들기>

 

재료 : 폼블럭 2장, A4용지 여러장, 빨간 끈, 색지 여러색,

양면테이프, 풀, 가위 등등

 

비용 : 14,000원

폼블럭(2장 10,000원), 색지(2,000원), 양면테이프(2,000원)

나머지는 집에 있었음.

 

 

 

아~~~~~~아~~~~ 아~~~~

이렇게 뿌듯할 수가!!!

 

내 자식같은 아이들~~~

쪽쪽쪽~~

 

 

 이 아이들의 메인재료는

폼블럭이랍니다.

 

 

폼블럭을 선택한건 역시 신의 한 수!!

 

집으로 쓸 아이는 연갈색의 60*67사이즈(던가... 가물가물)

아궁이로 쓸 아이는 회색의 60*60 사이즈로 구매했어요.

 

회색 폼블럭의 마지막 한줄씩은 지붕으로 쓰기 위해 잘라낸 뒤 갈색에 합체!!

 

 

일단 집부터 시작해보아요~~

 

 

이면지도 좋고 집에 돌아다니는 하얀 종이를 모두 모아요.

길이에 맞춰 종이를 이어붙인 후 돌돌 말아준 뒤, 빨간 끈을 사선으로 돌돌 감싸주어요.

 

 

 

지붕 붙여주고 빈공간은 색지로 채워주었구요.

문은 아궁이에서 구멍을 잘라낸 조각을 붙여주었어요.

 

 

하하, 호호와 열심히 과자, 사탕 있는대로 만들어 막 붙여주시고~

과자들은 선명한 색상을 위해 색지를 이용해서 만들었어요.

 

 

그런데 너는 대체 어떻게 서있는 것이더냐!!!

 

허접한 뒷태를 공개하시오!!!

 

 

 

 

그냥 박스하나 덜렁 붙여주었어요.

잘 서있어 주네요 ^-^

 

 

이번엔 아궁이!!!

뭐 과정이랄것도 없이..

박스에 폼블럭 붙여주고, 가마솥 그림 그려서 끼워주었어요.

 

 

 

이 아이도 뒷태는 허접..

 

 

 

가마솥은 박스를 잘라 길게 붙여준 뒤 폼블럭 사이에 칼집을 내어

끼워서 세워주었어요.

 

 

 

 

내친김에 은박지로 국자까지 세트로!!

 

 

 

 

참참!!!

이 가마솥!!!!

 

뚜껑 열려요 ㅋㅋㅋㅋㅋ

 

 

 

솥 부분에 칼집을 낸 뒤 뚜껑을 끼워두었어요.

솥 부분에도 흰색으로 뚜껑따라 그림 그려넣기!

ㅋㅋㅋㅋ

 

 

풀들은 색지를 잘라 뒷부분에 작은 상자들을 붙여서 세워주었구요.

꽃대는 달력을 길게 말아 만들었답니다.

 

 

아아아아~~~

다시봐도 뿌듯~~!!!

내가봐도 참 잘만들었음!

 

애썼다며

내가 내머리 쓰담쓰담중~~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