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게 놀자!!

사촌언니와의 신나는 이틀~ 그 첫째날! <옛날사람 놀이>

by 상상mom 2015. 1. 29.
728x90

 

 

이번에는 시조카가 놀러왔어요~

 

처음에는 오랜만에 봐서 그런지 약간 서먹해 하더라구요~

뭐.. 1분만에 서먹은 존재조차 없어졌지만.. ㅋㅋ

 

 

워밍업으로 우산놀이부터 하더니 느닷없이

 

"엄마, 옛날사람 놀이 하고싶어"

 

여기서 말하는.. '옛날사람 놀이'란..

 

제기차기, 쥐불놀이.. 뭐 이런게 아니라..

 

옛날사람을 흉내 내면서 놀겠다는 말.

 

 

 

이렇게 한복 세팅은 기본이겠죠

 

그리고는..

 

 

 

 

빨래터에 가야한다며 어디서 빨래통까지 구해와서는

머리에 이고 옷이란 옷은 죄다 나르기 시작합니다~

 

저고리까지 벗어던지고..

 

아.. 놔~

저모습 너무 귀여워서 고모랑 깔깔대고 웃었네요~ 

웃겨

 

 

 

호호는 빨래는 관심없음.

 

그저 열심히 나르고~

 

 

 

나르고~ 나르고~ 쭉쭉 나르고~~

 

 

 

 

 

호호가 가져온 빨랫감은 시냇가에 있는 언니들에게 투척~

 

 

 

 

 

언니들은 열심히 시냇가에서 방망이질~

 

 

 

 

 

탈탈 털어서 빨래 말리고~

 

이렇게 옛날놀이는 시간가는줄 모르고 계속되었더랍니다~~

ㅋㅋㅋㅋ

 

아빠 퇴근시간이 되어서야 정리가 되었드랬죠~ ^^

 

 

언니와의 첫째날은 그렇게 마무리가 되었네요~

 

잠자리에 누워서도 금세 곯아떨어진 하하와는 달리

호호랑 조카랑 둘이 서로 마주보고 누워서는..

 

"잠와? 안오지.. 잠안오지?"

이러면서 둘이 쿵짝이 맞아가지고는.. ㅋㅋ

 

한참만에 잠들었네요~ ^^

 

애들 재우고 드라마좀 볼랬더니.. 이날도 먼저 잠들어서 실패! ㅠㅠ

 

 

 

 

728x90